[편상욱의 뉴스브리핑]
인터뷰를 인용보도할 때는 프로그램명 'SBS <편상욱의 뉴스브리핑>'을 정확히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은 SBS에 있습니다.
■ 방송 : SBS <편상욱의 뉴스브리핑> 월~금 (14:00~15:00)
■ 진행 : 편상욱 앵커
■ 대담 : 복기왕 더불어민주당 의원, 유의동 3선 국회의원
--------------------------------------------
● '중도' 김도읍 사퇴
복기왕 /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도읍, 장동혁 지도부 노선에 실망한 듯…국힘 '대전환' 희망 없다고 판단한 듯"
유의동 / 전 국민의힘 의원
"김도읍 사퇴, '장동혁 혁신안'에 인적 쇄신 도움되기 위해 자리 피해준 듯"
▷ 편상욱 / 앵커 : 국민의힘 소식도 짧게 짚어보겠습니다. 김도읍 의원이 정책위 의장직에서 전격 사퇴하면서 후폭풍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왜 사퇴했을까 이 배경에 대한 당내 해석도 엇갈리고 있습니다.
▷ 편상욱 / 앵커 : 유의동 전 의원께서는 김도읍 정책위의장의 사퇴 무엇 때문이라고 보십니까.
▶ 유의동 / 전 국민의힘 의원 : 사퇴의 변에서도 밝힌 것처럼 새로운 지도부, 장동혁 지도부가 출범한 이후에 장동혁 지도부가 겪고 있던 그리고 또 예상되는 여러 어려움들을 장동혁 지도부를 돕겠다는 심정으로 불쏘시개가 되겠다는 심정으로 지도부에 참여를 했다가 곧 장동혁 대표가 당의 쇄신 개혁안을 준비하고 만들고 있다라는 사실을 확인하면서 거기에 자기가 좀 이렇게 자리를 피해 줌으로써 그 혁신안이 국민들의 사랑을 받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는 취지로 사퇴를 한 것으로 확인을 했습니다.
▷ 편상욱 / 앵커 : 복기왕 의원님 보시기에는 어떻습니까. 사퇴 시점부터 절묘한 게 이번 주 중에 장동혁 대표의 당 쇄신책 발표가 있지 않습니까? 이걸 앞두고 사퇴했다는 건 당 쇄신책에 자기의 의지나 이런 것들이 거의 반영이 안 됐다. 이렇게 해석할 가능성도 있겠군요.
▶ 복기왕 / 민주당 의원 : 저랑 같은 상임위 활동을 하고 있어서 저분이 자기 고집이 좀 세신 분이에요. 그런데 이번에 사퇴를 했다. 그리고 그것도 굉장히 결정적인 시점에 사퇴했다고 하는 것은 그만큼 지금 장동혁 대표가 끌고 가고 있는 국민의힘의 노선에 대해서 실망을 한 것이고 그리고 8일로 예정된 국민의힘의 대전환 이 방향 자체가 희망이 없다는 판단을 내린 것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퇴하면서 특별하게도 국민의힘이 배출한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한 것에 대해서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는 사과의 말을 얹은 거 아니겠습니까. 이것이 암시하는 것은 계엄으로부터 불법 비상계엄과 단절하지 않으면 국민의힘이 제대로 된 정치를 할 수 있는 정당으로서 자리매김되기 어렵다라는 뜻을 에둘러 표현한 것 아닌가 싶습니다.
▷ 편상욱 / 앵커 : 장동혁 대표가 이번 주에 발표한다는 당 쇄신안 어떤 내용이 담길지 기대가 되는군요. 오늘 말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복기왕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유의동 전 국민의힘 국회의원과 함께 했습니다. 두 분 수고하셨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BS 디지털뉴스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여담야담] 김도읍 사퇴에 장동혁 리더십 흔들리나](http://img.sbs.co.kr/newimg/news/20260106/202144394_500.jp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