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민생쿠폰 국비 8.1조원 지자체 조기 교부…전담 콜센터 운영

민생쿠폰 국비 8.1조원 지자체 조기 교부…전담 콜센터 운영
▲ 15일 광주 남구청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전담 TF팀이 대상자 적합 여부 확인 등 각종 민원 대응 준비 작업하고 있다. 

행정안전부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이 차질 없이 이뤄지도록 국비 8조 1천억 원을 지방자치단체에 신속 교부한다고 오늘(15일) 밝혔습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위한 국비 예산 12조 2천억 원 가운데 8조 1천억 원을 조기 집행해 지방자치단체가 추경 성립 전이라도 예산을 집행할 수 있도록 한 겁니다.

국비 조기 교부는 지자체가 지방비로 부담하는 재원 마련에 어려움을 호소한 데 따른 조치이기도 합니다.

행안부는 통상적인 시점을 크게 앞당겨 국비 자금을 조기 교부하고, '추경 성립 전 예산 사용' 지침을 전달하는 등 지자체의 예산상 애로 해소를 지원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행안부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국민 문의에 실시간 대응하기 위해 '민생회복 소비쿠폰 전담 콜센터(☎1670-2525)'를 오는 18일 개소할 예정입니다.

전담 콜센터에서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정부민원안내콜센터(국민콜 ☎110)'와 함께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지급 방식, 사용처 등 다양한 사례에 대한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한순기 행안부 지방재정경제실장은 "경제회복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속도감 있게 재정이 투입되도록 했다"며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개시일(21일)이 다가온 만큼, 현장 집행과 민원 대응이 차질 없이 이뤄지도록 지자체와 긴밀히 협력해 민생쿠폰의 원활한 지급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귀에 빡!종원
댓글 아이콘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