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엔비디아 CEO 젠슨 황 "미국, 인공지능 칩 H20 중국 판매 승인"

엔비디아 CEO 젠슨 황 "미국, 인공지능 칩 H20 중국 판매 승인"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젠슨 황 엔비디아 CEO

미국 정부가 중국에 대한 수출을 규제해 온 엔비디아의 인공지능 칩 H20에 대한 판매를 승인했다고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밝혔습니다.

중국중앙TV는 젠슨 황 CEO가 오늘(15일) 인터뷰에서 미국 정부의 수출 승인을 발표하며 "이제 중국 시장에 H20을 판매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젠슨 황 는 이어 "H20이 빨리 출하할 수 있기를 매우 기대하고 있다"면서 "이에 대해 나는 기쁘게 생각하며, 이는 매우 매우 좋은 소식이다"라고 덧붙였다.

젠슨 황은 또 컴퓨터 그래픽과 디지털 트윈, 인공지능 전용으로 설계된 'RTX 프로'라는 새로운 그래픽 카드를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RTX 프로는 현재 미국 정부의 수출 규제를 완전히 준수하는 사양의 중국 전용 제품으로 설계됐다고 로이터통신은 보도했습니다.

엔비디아 측은 이런 내용을 자사 블로그를 통해서도 공개하면서 "미국 정부에 H20 판매 재개 허가를 신청해 곧 제품 공급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엔비디아는 그동안 최신 AI 칩보다 낮은 사양의 H20을 중국에 판매해 왔으나, 최근 트럼프 행정부가 국가안보 등을 이유로 H20의 수출마저 제한하자 황 CEO는 이를 비판해 왔습니다.

젠슨 황은 내일 개막하는 제3회 중국국제공급망촉진박람회 참석차 중국 베이징을 방문해 이번 소식을 직접 발표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딥빽X온더스팟
댓글 아이콘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