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가 공개한 '2025년 상반기 KRX금시장 동향' 자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금 거래량은 37.3톤으로 2014년 한국거래소 금 시장 개설 이후 사상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로는 4배 수준으로 급증했으며, 지난해 연간 거래량도 이미 넘어섰습니다.
투자자별 거래 비중은 개인이 46.9%로 가장 컸으며 기관, 실물 사업자 등 순이었습니다.
---
금융감독원은 외국인 이성 친구가 데이팅 앱이나 사회관계망서비스 SNS를 통해 접근한 뒤 코인 투자 사기를 벌이는 '로맨스 스캠'이 성행하고 있다며 소비자 경보를 발령했습니다.
사기범들은 주로 한국 여행을 계획 중이라거나 멋진 외모나 부를 과시하면서 친분을 쌓은 뒤 피해자의 마음을 얻었다고 확신이 들면 금전을 요구합니다.
주로 가짜 가상자산거래소 가입을 유도하고 소액의 코인 투자로 수익을 경험하게 한 뒤 거액이 입금되면 잠적하는 수법을 씁니다.
---
한부모가족에게 국가가 양육비를 우선 지급한 뒤 나중에 채무자에게 회수하는 '양육비 선지급제' 시행 첫날에 약 500건의 신청이 몰린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선지급 대상은 양육비 이행확보를 위한 노력에도 양육비 채무자로부터 3개월 또는 3회 이상 연속해서 양육비를 못 받은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 양육비 채권자 가구의 미성년 자녀입니다.
지원 대상 미성년자는 1만 3천여 명으로 추정됩니다.
---
경기 고양시에서 마약에 취한 30대 남성이 스스로 경찰서를 찾아갔다가 검거됐습니다.
일산동부경찰서에 따르면 오늘(2일) 오전 5시 50분쯤 고양시 일산동부경찰서 정문 당직 근무자가 경찰서 주차장에서 한 남성을 발견했습니다.
차량 뒤에 숨어있던 이 남성은 경찰서를 방문한 용건 등에 대한 질문에 횡설수설했습니다.
수상하다고 판단한 당직자가 형사 강력팀에 알렸고, 조사 결과 마약류 양성 반응이 나왔습니다.
경찰은 해당 30대 남성 A 씨를 긴급체포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댓글 아이콘댓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