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오뉴스

간호사가 골수채취 · 피부봉합 등 의사 업무 일부 위임

간호사가 골수채취 · 피부봉합 등 의사 업무 일부 위임
다음 달 21일에 시행되는 간호법 시행에 따라 진료 지원 PA 간호사가 골수에 바늘을 찔러 골수 조직을 채취하는 골수천자와 진단서 초안 작성 등 의사 업무 일부를 위임받아 할 수 있게 됩니다.

보건복지부는 이 같은 내용의 진료 지원 업무 행위 목록 고시안을 담은 진료 지원 업무 수행에 관한 규칙을 공개했습니다.

정부가 이런 방침을 이미 예고하고 공론화한 바 있지만, 그간 의료인 면허 체계 근간을 흔든다며 반대 입장을 밝혀온 의사들이 거세게 반발할 것으로 보입니다.

---

중화권에서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재확산하는 가운데, 팬데믹 당시 방역 모범국으로 주목받았던 타이완에서도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중국시보 등 타이완 언론에 따르면 타이완 위생복리부 질병관제서는 이달 11∼17일 코로나19로 인한 응급진료 환자가 1만 9천여 명으로, 전주보다 88.2% 늘어났다고 밝혔습니다.

질병관제서는 6주 연속 코로나19 환자가 늘고 있다면서 현재 추세로 보면 내달 중순 최고 정점인 6만 5천여 명에 이르고, 유행은 7월 말까지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

대학생 10명 중 4명이 SK텔레콤을 이용하지만, 해킹 사태 이후 호감도와 만족도는 통신 3사 가운데 최하위로 하락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비누랩스 인사이트가 대학 생활 플랫폼 에브리타임에서 대학생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39%는 이용 중인 통신사로 SKT를 택했습니다.

다만 해킹 사건의 영향으로 호감도 평가에선 응답자의 절반가량인 47.8%가 SKT를 '비호감'으로 평가해 5점 만점 중 2.48점으로 통신 3사 중 최하위에 머물렀습니다.

---

더본코리아는 가맹점주와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이달 중 상생위원회를 꾸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방송 활동을 중단한 채 경영에 집중하겠다고 밝힌 백종원 대표는 상생위원회 운영을 위해 개인 재산도 일부 출연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더본코리아는 점주의 수익 개선과 고객 만족을 위해 점주 주도의 자발적인 협의체 구성을 적극 권장하고, 다수의 협의체와 본사 간의 상시 소통 창구로 상생위원회를 활용하겠다는 방침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2025 국민의 선택 대선 특집 바로 가기
댓글 아이콘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