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자막뉴스] "끝까지 싸워달라" 국민의힘 당사 앞으로 몰려간 지지자들…가처분 신청 낸 김문수

[자막뉴스] "끝까지 싸워달라" 국민의힘 당사 앞으로 몰려간 지지자들…가처분 신청 낸 김문수
오늘 오전 서울 여의도 캠프 사무실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연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

[ 김문수 / 국민의힘 대선 후보 : 야밤의 정치 쿠데타가 벌어졌습니다. 정당하게 선출된 저 김문수의 대통령 후보 자격을 불법적으로 박탈했습니다. ]

국민의힘 지도부가 자신의 후보 지위를 박탈하고 한덕수 후보를 등록하자, 즉각 불복한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이후 김 후보는 캠프 사무실이 아닌, 국민의힘 당사에 마련된 대통령 후보실로 들어가 대책 회의를 열었습니다.

국민의힘 당사 앞으로 몰려간 김 후보의 지지자들은 "비대위 해체"를 외치는 동시에, "끝까지 싸워달라"며 김 후보를 응원하기도 했습니다.

김 후보는 서울 남부지법에 '대통령 후보 선출 취소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도 제기했습니다.

법원은 오늘 오후 심문기일을 잡았다고 밝혔습니다.

김 후보가 이미 대선 후보 지위 확인을 위한 가처분 신청을 같은 법원에 냈지만, 기각된 바 있어 법원의 결론은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국민의힘은 전 당원을 대상으로 후보 재선출에 대한 찬반투표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내일 전국위원회에서 최종 후보를 지명할 계획입니다.

취재 정경윤 / 영상편집 김인선 / 제작 디지털뉴스편집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2025 국민의 선택 대선 특집 바로 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