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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닝와이드 2부

부모님 앞으로 부가 서비스 '수두룩'…유심 확인하다 '발칵'

부모님 앞으로 부가 서비스 수두룩…유심 확인하다 발칵
이번 SK텔레콤 유심 해킹 사태로 자녀들이 부모님 유심보호서비스 같은 가입을 도와주다가, 부모님 휴대전화에 여러 부가서비스가 가입된 걸 발견하는 사례가 적지 않다고 합니다.

무료 유심 교체에 나선 SK텔레콤은 유심이 일찌감치 동나자 유심 보호 서비스를 대안으로 내세웠습니다.

이에 한 누리꾼은 어머니의 휴대폰으로 유심보호서비스를 대신 가입해 드리려다, 부가서비스 가입 목록을 확인해 봤다고 하는데요.

써본 적도 없는 부가서비스들에 잔뜩 가입돼 있어, 한 달 4만 4천 원이나 빠져나가고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SKT 유심 사건이 어이없게도 내겐 이런 발견 기회가 됐다고 덧붙였습니다.

보통 휴대폰을 개통할 때 대리점에서는 기기 값 할인 등을 내세우며 각종 유료 부가서비스 가입을 권유하는데요.

대게 3개월 정도만 유지하면 된다고 안내를 하지만 디지털기기 사용에 익숙지 않은 노령층은 이를 계속 유지하는 경우가 다수 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기사출처 : 한국경제, 화면출처 : 쓰레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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