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국민의힘 이철규 의원의 아들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됐습니다. 이 의원의 며느리도 국과수 감정 결과 대마 양성 반응이 나왔습니다.
백운 기자입니다.
<기자>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국민의힘 이철규 의원의 아들 이 모 씨는 어제(23일) 오전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받았습니다.
[이 모 씨/국민의힘 이철규 의원 아들 : (대마 양성 반응 나왔는데 투약 혐의 인정하세요?) ……. (아내도 공범으로 조사받는 중인데 어떤 입장이세요?) …….]
이정재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어제저녁 도망할 염려가 있다며 이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이 씨는 지난해 10월 이른바 '던지기 수법'으로 서울 서초구 주택가 화단에 있는 액상 대마를 찾으려다 미수에 그친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경찰은 이 씨 모발에서 대마 양성 반응이 나왔다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 감정 결과에 비춰 대마 투약 혐의도 함께 수사해왔습니다.
이 씨의 부인도 범행 현장까지 동행한 사실이 CCTV 등으로 확인돼 마약류 관리법 위반 혐의로 입건됐는데, 국과수 감정 결과 대마 양성 반응을 보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다만 혐의가 미약해 이 씨 부인에 대한 구속영장은 신청하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경찰은 이 씨에게 대마를 판매하려 한 혐의로 입건된 A 씨도 대마 양성 반응이 나와 구속영장을 신청했는데, 법원은 A 씨에 대해서도 도망할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사건 당시 이 씨와 함께 렌터카에 동승했던 B 씨에 대해서는 법원이 그제 구속영장을 기각했습니다.
(영상취재 : 김승태, 영상편집 : 김종미)
'마약 투약' 이철규 의원 아들 구속…며느리도 양성
입력 2025.04.24 12:51
댓글 아이콘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