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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담배 판매량 2년 연속 감소…전자담배 비중 18%로 상승

국내 담배 판매량 2년 연속 감소…전자담배 비중 18%로 상승
지난해 국내 담배 판매량이 2년 연속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획재정부가 오늘(18일) 발표한 '담배시장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담배 판매량은 총 35억 3천만 갑으로 전년(36억 1천만 갑)보다 2.2% 감소했습니다.

2022년 36억 3천만 갑을 기록한 이후 2년 연속 줄었습니다.

면세 담배 판매량을 고려한 실질 담배 판매량도 36억 8천만 갑으로 전년보다 1.7% 감소했습니다.

연초는 덜 피우고 전자담배 비중은 늘어나는 추세가 계속된 겁니다.

지난해 궐련(연초) 담배 판매량은 28억 7천만 갑으로 1년 전보다 4.3% 감소했습니다.

궐련 판매는 2021년부터 4년 연속 감소세를 보였습니다.

반면 궐련형 전자담배는 6억 6천만 갑으로 전년보다 8.3% 증가했습니다.

전체에서 전자담배가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18.4%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2017년 2.2%에서 2019년 10.5%, 2021년 12.4%, 2022년 14.8%, 2023년 16.9% 등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지난해 담배 판매로 걷힌 제세 부담금은 11조 7천억 원으로 전년 수준을 유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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