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이재명, 내일 당대표 사퇴…다음 주 대권 도전 선언 전망

이재명, 내일 당대표 사퇴…다음 주 대권 도전 선언 전망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내일(9일) 대표직에서 내려와 대권 도전에 나설 예정입니다.

공식적인 출마 선언은 다음 주로 전망됩니다.

정부가 6월 3일을 대선일로 발표하면서 조기 대선 시간표가 확정됨에 따라 대선 출마를 준비하겠단 의지로 해석됩니다.

이 대표는 당 대표직에서 물러난 이후 당내 경선 캠프 인선을 마무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윤호중, 강훈식 의원이 각각 선대위원장과 총괄본부장을 맡고, 문재인 정부 청와대 출신인 한병도, 박수현 의원의 합류도 예정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계파를 총망라하는 캠프 구성으로 '이재명 일극체제'라는 비판을 불식시키려는 취지로 풀이됩니다.

이 대표는 경선 캠프가 출범하면 대선 출마 선언 시점을 조율하고 출마선언문에 담을 메시지를 가다듬는 데 주력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출마선언문엔 이 대표가 줄곧 강조해 온 '민생 우선' 기조 등이 비중 있게 담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출마 선언 장소도 국회를 포함해 여러 선택지가 검토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대표는 지난 2017년 대선 당시엔 자신이 소년공으로 일했던 경기도 성남의 시계 공장에서 출마를 선언했고, 2022년 대선 땐 코로나19 확산 탓에 영상 메시지로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폴리스코어 시즌 2 - LLM과 빅데이터로 분석한 정치인 주간 랭킹 & 이슈 FAQ
댓글 아이콘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