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서울시, 우수 숙박시설 20곳 선정해 최대 500만 원 지원

2025 우수 서울스테이 공모전 (사진=서울시 제공, 연합뉴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의 매력을 담은 우수한 숙박시설을 외국인 관광객에게 선보이고자 '2025 우수 서울스테이' 공모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서울스테이는 서울시가 운영하는 숙박업 브랜드입니다.

관광진흥법상 서울시 소재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또는 한옥체험업으로 등록한 숙소라면 누구나 서울스테이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우수 서울스테이로 선정되면 숙소 운영과 홍보마케팅을 위한 지원금이 업소별로 최대 500만 원 지급되고 숙박시설의 품질과 안전성을 관광객에게 알릴 수 있는 선정패와 엠블럼을 받습니다.

서울시·서울관광재단 주요 행사 참여 기회나 홍보마케팅 지원 등 다른 숙박시설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도 주어집니다.

올해 공모는 7일부터 22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 신청처( https://url.kr/jypjuj)에서 진행되며 총 20개소를 선정합니다.

공모 신청 자격은 공모 접수 마감일까지 서울스테이 숙소 등록을 완료한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소와 한옥체험업소입니다.

서울스테이 신규 등록은 서울스테이 홈페이지( stay.visitseoul.net/cms)에서 가능합니다.

신규 등록을 완료하기까지 총 10일이 소요되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시는 평가 과정에서 시설 위생과 안전 관리 배점을 강화하고, 관광객과 주민이 상생할 수 있도록 거주민 불편 예방 노력까지 반영할 계획입니다.

또한 최대한 다양하고 새로운 숙소를 발굴하기 위해 기존 3회 이상 선정 숙소 신청 제한, 2년 연속 선정 숙소 비율 최대 70% 이하 조정 등 제한 사항을 적용합니다.

신청 방법이나 선정 절차 등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운영사무국(☎ 070-5220-0325, seoulstay2025@gmail.com)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서울시 제공, 연합뉴스)
NAVER에서 SBS NEWS를 구독해주세요
댓글 아이콘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