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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에너지, 홍콩 캐세이퍼시픽항공에 SAF 2만t 공급 계약 체결

SK에너지, 홍콩 캐세이퍼시픽항공에 SAF 2만t 공급 계약 체결
▲ 이영철 SK에너지 마케팅본부장(왼쪽)과 알렉스 맥고완 캐세이퍼시픽항공 운영 및 서비스 제공 최고 책임자(오른쪽)가 10일 홍콩 캐세이퍼시픽항공 본사에서 지속가능항공유(SAF)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SK에너지가 국내 정유사 처음으로 홍콩 국적항공사에 지속가능항공유(SAF)를 대량 공급합니다.

SK에너지는 어제(10일) 홍콩 캐세이퍼시픽항공과 2027년까지 2만t 이상의 SAF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앞서 캐세이퍼시픽은 작년 11월부터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모든 항공기에 SK에너지가 공급하는 SAF를 넣기 시작했습니다.

두 회사는 앞으로 SAF 사용 노선을 확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로써 SK에너지는 지난 1월 유럽에 SAF를 수출한 지 2개월여 만에 홍콩 최대 민항사와 안정적인 SAF 공급 계약을 맺는 성과를 올렸습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국내 정유사 수출물량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최대 거점 시장입니다.

홍콩 첵랍콕국제공항은 지난해 전 세계 여행객 수 5위를 기록한 아태 지역 주요 환승 허브로, SK에너지는 이번 계약을 계기로 지역 SAF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방침입니다.

SK에너지는 지난해 9월 연산 10만t 수준의 저탄소 제품 대량 생산체계를 갖추고 코프로세싱(Co-Processing) 방식으로 SAF 상업 생산에 착수했습니다.

코프로세싱은 기존 석유제품 생산 공정 라인에 별도의 바이오 원료 공급 배관을 연결해 SAF와 바이오 납사 등 저탄소 제품을 생산하는 공정입니다.

글로벌 SAF 수요는 2021년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오는 2050년까지 항공 업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2005년 대비 50%까지 감축하는 결의안을 통과시킨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해왔습니다.

SAF 사용을 의무화한 유럽과 미국에 이어 한국 정부도 2027년부터 국내에서 출발하는 모든 국제선 항공편에 SAF 혼합을 의무화하는 방침을 발표했습니다.

이영철 SK에너지 마케팅본부장은 "국내외 SAF 정책 변화와 수요 변동 등 시장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면서 다양한 전략적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안정적인 글로벌 SAF 공급망을 구축해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SK에너지 제공,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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