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글로벌D리포트] 충돌 직전 겨우 재이륙…계속되는 항공 불안

스크랩 하기
[글로벌D리포트] 충돌 직전 겨우 재이륙…계속되는 항공 불안
현지시간 25일 아침 8시 50분, 미국 시카고 미드웨이 국제공항에 여객기가 서서히 내려오고 있습니다.

활주로까지 15미터만 더 내려가면 되는 상황인데, 갑자기 비행기가 다시 공중으로 뜨기 시작합니다.

곧이어서 착륙을 해야 할 활주로 위로 개인 제트기 한대가 지나가는 모습이 보입니다.

두 비행기 사이에 거리는 단 600미터, 여객기 조종사가 재빠르게 판단해서 간신히 충돌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에밀리 노박/승객 : 우리 비행기를 몬 분께 정말 감사드려요]

이 여객기에 당시 승객이 몇 명 타고 있었는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연방 항공청은 개인 제트기가 허가 없이 활주로로 들어왔다면서,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토드 엥겔/승객 : 여행할 때는 항상 기도를 합니다. 기장이 다시 속도를 낼 때도 기도를 했어요. 뭔가 잘못됐다는 걸 느꼈거든요.]

미국에서는 이런 항공 사고 위험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제는 델타 항공 여객기 기내에 출발 직후에 연기가 퍼지면서 애틀란타 공항에 비상착륙했고, 오늘도 뉴저지 뉴어크 공항에서 유나이티드 항공 여객기가 출발 직후 엔진 이상으로 급히 돌아왔습니다.

워싱턴 공항에서 67명이 숨진 사고와, 필라델피아에서 7명이 숨진 사고가 난 지 한 달도 안 된 상황에서 이렇게 안전사고가 이어지면서 불안이 커지고 있습니다.

(취재 : 김범주, 영상취재 : 이상욱, 영상편집 : 김종태, 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딥빽X온더스팟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