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동성결혼 샘 올트먼 오픈AI CEO, 득남…"이런 사랑 처음"

스크랩 하기
동성결혼 샘 올트먼 오픈AI CEO, 득남…"이런 사랑 처음"
▲ 샘 올트먼 오픈AI CEO

지난해 동성 연인과 결혼한 것으로 알려진 샘 올트먼(39) 오픈AI 최고경영자(CEO)가 아들을 얻었다고 공개했습니다.

올트먼은 현지시간으로 지난 22일 엑스(X·옛 트위터)에 신생아 사진을 올리고 "세상에 온 것을 환영해, 작은 친구야!"라고 썼습니다.

이어 "그는 일찍 왔고 한동안 신생아집중치료실(NICU)에 있을 것"이라며 "그는 잘 지내고 있고, 그를 돌보는 것은 정말 멋진 일이다. 나는 이런 사랑을 느껴본 적이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샘 올트먼 자녀 공개 트위터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는 올트먼의 글에 댓글로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부모가 되는 것은 인생에서 가장 심오하고 보람찬 경험 중 하나"라고 썼습니다.

미국 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 등은 올트먼이 지난해 결혼한 동성 파트너 올리버 멀헤린과 사이에서 처음으로 아들을 얻은 것으로 추측했습니다.

올트먼은 아들을 얻게 된 경위와 관련해 대리모를 통한 것인지 입양인지 등 구체적으로 밝히지는 않았습니다.

올트먼은 오래 사귀어온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멀헤린과 지난해 1월 결혼식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지난달 한 팟캐스트에 출연해 자신이 곧 자녀를 얻게 될 것이라고 밝히며 "미래의 아이들은 자신보다 더 똑똑한 AI가 없는 세상을 결코 알지 못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올트먼의 동성 파트너는 2023년 올트먼의 백악관 만찬에 동행하면서 대중에 공개됐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딥빽X온더스팟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