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ISSUE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트럼프 특사, 20일 우크라 방문…종전안 논의"

스크랩 하기
"트럼프 특사, 20일 우크라 방문…종전안 논의"
▲ 켈로그 특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우크라이나·러시아 특사인 키스 켈로그가 오는 20일 우크라이나를 방문할 예정이라고 AFP 통신이 현지시간 10일 우크라이나 대통령실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이 일정대로 방문이 이뤄진다면 켈로그 특사는 우크라이나 전쟁 3주년을 나흘 앞두고 우크라이나를 처음 찾게 됩니다.

우크라이나 전쟁 조기 종식을 강조해 온 트럼프 대통령은 켈로그 특사에게 전쟁 종식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도록 지시한 상태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측근들도 이번 주 우크라이나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이번 주, 뮌헨 안보회의가 열리기 전에 트럼프 팀의 몇몇 중요한 인사들이 우크라이나에 올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누가 방문할지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독일에서 열리는 뮌헨 안보회의에 참석합니다.

우크라이나 대통령실 관계자는 AFP에 젤렌스키 대통령이 회의 첫날인 14일 J.D.

밴스 미국 부통령과 만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과 밴스 부통령의 회담, 트럼프 측근들과 켈로그 특사의 우크라이나 방문으로 3주년을 앞둔 우크라이나 전쟁은 중요한 외교적 전환점을 맞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회담하기 전에 자신과 먼저 만나 전쟁 종식을 위한 전략을 논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해 왔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딥빽X온더스팟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