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영상] "기적이라 말하고 싶어요" 호주서 등산 중 실종된 남성, 13일 만에 무사히 구조…어떻게 버텼을까?

스크랩 하기
[영상] "기적이라 말하고 싶어요" 호주서 등산 중 실종된 남성, 13일 만에 무사히 구조…어떻게 버텼을까?
안내

We only offer this video
to viewers located within Korea
(해당 영상은 해외에서 재생이 불가합니다)

지난달 26일, 호주 코지어스코 국립공원에서 친구들과 등산을 하던 중 하디 나자리(23)가 사라졌습니다. 친구들은 캠핑장에서 만나기로 했던 나자리가 나타나지 않자 구조 당국에 실종 신고를 했는데요. 300명 이상의 수색대와 항공기를 동원, 수색에 나섰지만 찾을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날씨가 온화하고 수색 도중 나자리의 소지품으로 추정되는 라이터, 카메라 등이 발견되자 계속해서 찾는 작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그런데, 지난 8일 실종된 지 13일 만에 등산객에 의해 무사히 발견됐습니다. 현지 경찰은 "나자리는 건강해 보였다. 놀라운 일이다" "가능한 곳에서 물을 찾고 베리류 등 먹을 것을 찾아다녔고, 오두막에서 시리얼 바 몇 개를 발견했다고 말했다"며 그가 버틸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우연히 찾은 시리얼 바·산딸기·물을 먹으며 버틴 나자리는 구조 후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탈수 증상 외에는 큰 이상이 없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소식을 듣고 달려온 친구들은 "기적이라 말하고 싶다" "설명할 수가 없다, 행복이 가득한 것 같다" 기뻐했습니다. 나자리의 가족은 성명을 통해 "찾는 데 도움을 준 모든 분께 감사하다" 전했습니다. 

(구성: 이미선 / 편집: 윤현주 / 디자인: 이희문 / 제작: 디지털뉴스편집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딥빽X온더스팟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