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인천 영종국제도시∼서울 강남역 운행 첫 M버스 개통

스크랩 하기
인천 영종∼서울 강남 M버스 노선도 (사진=인천시 제공, 연합뉴스)
▲ 인천 영종∼서울 강남 M버스 노선도

인천시는 지난 28일 중구 영종국제도시와 서울 강남역을 연결하는 첫 광역급행버스(M버스) 노선이 개통했다고 오늘(30일) 밝혔습니다.

이 노선의 광역버스(M6462) 3대는 영종국제도시 우미린 1단지 후문과 서울 강남역 서초 현대타워 앞을 하루 9차례 왕복 운행합니다.

영종국제도시 주민들은 2019년부터 서울 강남을 오가는 M버스 노선을 신설해 달라고 요구했습니다.

내년 1월에는 인천시 서구 검단초등학교에서 출발해 서울 여의도 복합환승센터(M6659)와 구로디지털단지역(M6660)을 각각 오가는 M버스 2개 노선이 개통될 예정입니다.

또한, 남동구 소래포구역과 서울 역삼역을 오가는 M버스(M6461)가 내년 2월 운행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최근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는 인천 영종하늘도시∼서울 서초 양재꽃시장, 인천 송도국제도시∼서울 강남역 등 2개 M버스 노선도 신설하기로 했습니다.

시는 잇따른 신규 M버스 노선 개통으로 인천 시민들의 서울 출퇴근이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시는 앞으로 대광위와 협력해 M버스의 준공영제 전환을 추진하는 등 안정적으로 광역버스를 운용할 방침입니다.

김인수 인천시 교통국장은 "M버스 신규 노선 개통과 추가 노선 선정으로 서울로 출퇴근하는 시민들의 불편이 줄어들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나은 광역버스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인천시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프 깐깐하게 우리동네 비급여 진료비 가장 싼 병원 '비교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