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조태열, 주미 공관장 회의 주재…"미 각계와 접촉 노력 강화"

스크랩 하기
조태열, 주미 공관장 회의 주재…"미 각계와 접촉 노력 강화"
▲ 조태열 장관, 미국 지역 공관장 회의 주재

조태열 외교부 장관은 오늘(23일) 오전 미국 지역 공관장 회의를 개최해 '아웃리치'(접촉) 노력을 강조했다고 외교부가 밝혔습니다.

화상 형식으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는 조현동 주미대사를 비롯해 뉴욕, 로스앤젤레스, 보스턴, 시애틀, 시카고, 샌프란시스코, 애틀랜타, 호놀룰루, 휴스턴 총영사가 자리했습니다.

조 장관은 회의에서 어려운 국내 상황 속에서 한미관계의 안정적인 관리를 위해 미국 각계와 적극 소통해 온 공관장들의 활동을 격려하고, 각 공관의 접촉 노력을 더욱 강화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그는 외교적 필요와 국민적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가용한 모든 자산을 총동원할 것도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공관장들과 쟁점 현안 대응 전략 및 미국 연방 의회·주정부·주의회 및 학계와 네트워크 강화, 경제계 등 민간과 협업 방안 등도 논의했습니다.

조 장관은 관할 지역 동포 사회와 활발히 소통해 재외국민 안전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참석한 공관장들은 미국 조야에서도 한국 민주주의의 회복력과 한국 국민의 성숙한 시민의식을 높이 평가하고 있고, 한미동맹은 굳건하다는 메시지를 일관되게 발신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사진=외교부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폴리스코어 시즌 2 - LLM과 빅데이터로 분석한 정치인 주간 랭킹 & 이슈 FAQ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