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ISSUE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공조본 "윤 대통령, 내일 불출석 의사…출석요구 불응 간주"

스크랩 하기
공조본 "윤 대통령, 내일 불출석 의사…출석요구 불응 간주"
공조수사본부는 윤석열 대통령 측이 내일(18일) 소환 조사에 출석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혔다며 "1차 출석요구 불응으로 간주한다"고 말했습니다.

공조본은 "(출석요구서) 우편을 수신하지 않았어도 이를 인지한 것으로 볼 수 있다"며 "2차 출석요구는 내일 오전 10시 이후에 결정하겠다"고 전했습니다.

공조본은 윤 대통령에게 내일(18일) 오전 10시 정부과천청사에 있는 공수처 청사로 출석하라고 통보한 상태입니다.

공조본은 오늘 우편을 통해 한남 관저와 대통령실 총무비서관실에 출석요구서를 보냈지만 각각 수취 거부로 반송됐거나 '수취인 불명'으로 미배달된 상태입니다.

어제에도 용산 대통령실 청사와 관저에 수사관을 보내 출석요구서 전달을 시도했지만 불발됐습니다.

그러나 윤 대통령의 변호인단 구성에 관여하는 석동현 변호사는 오늘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내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출석하느냐'는 질문에 "내일은 아니다"라고 답했습니다.

윤 대통령이 공조본의 출석 요구에 거듭 불응할 경우 수사기관 입장에서는 강제구인 등 강제적 수단을 동원할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라는 관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공조본은 향후 체포·구속영장이 발부됐을 때 집행을 방해하면 공무집행방해 등에 해당한다는 취지의 경고 공문도 대통령경호처에 보낼 예정입니다.

공조본은 경찰 국가수사본부, 공수처, 국방부 조사본부로 구성된 수사협의체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프 깐깐하게 우리동네 비급여 진료비 가장 싼 병원 '비교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