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하나캐피탈 신임 대표에 김용석 하나은행 부행장

스크랩 하기
하나캐피탈 신임 대표에 김용석 하나은행 부행장
▲ 김용석 하나캐피탈 대표 후보자·양동원 하나저축은행 대표 후보자

하나캐피탈의 신임 대표로 김용석 하나은행 부행장이 내정됐습니다.

하나저축은행 대표에는 양동원 하나은행 부행장이 추천됐습니다.

하나금융지주는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하나캐피탈과 하나저축은행의 CEO 후보를 추천했다고 밝혔습니다.

김용석 후보는 1967년생으로, 고려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과 학사, 무역학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김 후보는 1994년 하나은행에 입행한 뒤 서울1콜라보장(본부장), 하나은행 여신그룹장(부행장) 등을 지냈습니다.

하나저축은행 대표로 추천된 양동원 하나은행 부행장은 1967년생으로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93년 하나은행에 입행한 뒤 광주전북영업본부장, 광주전남콜라보장(본부장) 등을 거쳐 호남영업그룹장(부행장)으로 재임 중입니다.

한편 하나금융은 관계회사경영관리위원회도 개최하고 하나자산신탁,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하나에프앤아이, 하나금융티아이, 하나펀드서비스, 하나벤처스, 핀크의 CEO 후보를 추천했습니다.

하나펀드서비스 대표 후보로 김덕순 현 하나은행 북부영업본부 지역대표(본부장)가, 하나벤처스 대표이사 사장 후보에는 양재혁 현 하나금융지주 그룹전략부문장(상무)이, 핀크 대표이사 사장 후보로 장일호 현 하나은행 손님·데이터본부장이 내정됐습니다.

민관식 하나자산신탁 대표이사 사장, 정해성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대표이사, 박근영 하나금융티아이 대표이사 사장, 강동훈 하나에프앤아이 대표이사 사장은 연임 후보로 추천됐습니다.

하나금융지주의 각 관계회사 CEO 후보들은 추후 개최되는 각 사 임원후보추천위원회와 이사회, 주주총회 등을 거쳐 선임이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경제 이슈를 한입에 쏙! 김밥경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