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아침부터 전국 춥고 눈 · 비…"출근길 안전 유의"

스크랩 하기
아침부터 전국 춥고 눈 · 비…"출근길 안전 유의"
수요일인 오늘(27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예보된 가운데 기상청은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수도권과 충북 북부, 전북 동부, 경북 북동 산지에는 새벽부터 오전까지, 강원 내륙·산지에는 밤까지, 제주도 산지에는 오전부터 밤까지 시간당 1∼3cm의 강하고 무거운 눈이 내리면서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경기 북부와 강원 중·북부, 경상권은 오후부터 밤사이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중부 지방에는 지역에 따라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고, 중부와 전북 동부, 경북권 내륙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출근길 안전사고 등에 각별히 유의해야 합니다.

어젯밤부터 내일까지 예상 적설량은 경기 동부·남서 내륙·강원 내륙·제주도 5∼15㎝(많은 곳 수도권·강원 내륙 20㎝ 이상), 서울·인천·경기 서해안·경기 북서 내륙 3∼8cm(많은 곳 10cm 이상), 서해5도·대전·세종·충남·경북 서부 내륙·경남 서부 내륙 2∼7cm입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4∼6도, 낮 최고기온은 1∼11도로 예보됐으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 온도는 더욱 낮을 것으로 보입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1.0∼2.5m, 서해 앞바다에서 1.5∼5.5m, 남해 앞바다에서 0.5∼3.5m로 예상됩니다.
NAVER에서 SBS NEWS를 구독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