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센스있게 고기 1개 더"…'파워블로거' 배달요청에 업주 '탄식'

스크랩 하기
"센스있게 고기 1개 더"…파워블로거 배달요청에 업주 탄식
자칭 '파워블로거'인 손님이 음식점에 무리한 서비스를 요구하면서 별점 테러를 예고해 누리꾼들 사이에 공분을 샀습니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부산의 한 돈가스집 배달 주문서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공개된 주문서에는 9,900원짜리 돈가스 정식을 시키면서 요청 사항으로 "튀김옷 1cm 아니면 안 먹는다. 아이도 먹을 거니 센스있게 고기 1개 더"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어 해당 손님은 "파워블로거인데, 안 주면 1점 테러 갑니다"라고 적었습니다.

점주는 "손님 목소리가 제 또래 남성분인 것 같았다"면서 "고객과 짧은 통화 후 제가 직접 주문을 취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일부 소비자들이 리뷰나 별점을 무기로 자영업자에게 무리한 요구를 한 사례는 비일비재합니다.

자영업자 커뮤니티에 올라온 또 다른 게시글에는 "자녀가 먹을 스프 3개를 서비스로 주지 않으면 별점 테러를 하겠다"는 주문서를 점주가 공개해 논란이 일었습니다.

자영업 경기가 크게 위축된 상황이어서 악성 소비자로 인한 점주들의 속앓이는 더욱 깊어지고 있습니다.

(구성 : 제희원 / 영상편집 : 고수연 / 화면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 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SDF2024에 초대합니다. 11/12(화) DDP 분열과 소멸의 시대, 다시 쓰는 생존 전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