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은행권 수신금리 인하 시작…농협·우리, 예적금 금리 하향

스크랩 하기
은행권 수신금리 인하 시작…농협·우리, 예적금 금리 하향
시중은행들이 지난 11일 단행된 기준금리 인하를 반영해 잇따라 수신금리를 낮추기 시작했습니다.

NH농협은행은 오늘(23일)부터 거치식 예금 금리를 0.25에서 0.4% 포인트 인하하기로 했습니다.

또 적립식 예금 금리도 0.25~0.55% 포인트, 청약 예금과 재형저축 금리는 0.25% 포인트 하향 조정하기로 했습니다.

우리은행도 오늘부터 적립식 예금 금리를 0.2% 포인트 내리고, 오는 25일부터 신용대출 갈아타기 상품의 우대 금리를 1에서 1.9% 포인트 축소할 예정입니다.

---

대한비만학회는 오늘 성명을 통해 효과적인 비만 치료 약물로 알려진 위고비가 출시되자마자 미용 목적으로 유통·거래되는 일이 발생하는 등 오남용 우려가 현실화했다며 보건당국의 적극적인 관리를 촉구했습니다.

이어 위고비는 오심과 구토, 그리고 흡인성 폐렴과 췌장염 등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면서 비만 치료 목적이 아니라 미용 목적으로 사용하다가는 치료 효과보다는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이달 15일에 공식 출시되는 위고비는 체질량지수 30 이상인 비만 환자나 체질량지수가 27 이상 30 미만이면서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 등을 동반한 과체중 환자에게만 처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SDF2024에 초대합니다. 11/12(화) DDP 분열과 소멸의 시대, 다시 쓰는 생존 전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