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홍콩 아파트단지 대형 화재…사망자 13명으로 늘어

홍콩 아파트단지 대형 화재…사망자 13명으로 늘어
홍콩 아파트 단지에서 큰불이 나 최소 13명이 숨졌습니다.

AP와 로이터통신, 홍콩 성도일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에 따르면 오늘(26일) 오후 2시 50분쯤 홍콩 북부 타이포 구역의 주거용 고층 아파트 단지인 '웡 푹 코트'(Wang Fuk Court)에서 불이 났습니다.

저녁 8시 20분 기준 화재 진압에 투입됐던 소방관 1명을 포함해 13명이 숨졌습니다.

부상자는 10여 명 이상으로 추정됩니다.

고층 건물에서 탈출하지 못한 주민들이 있어 인명 피해가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이번 화재로 홍콩 당국은 이날 저녁 6시 20분쯤 최고 등급인 5급으로 경보 단계를 격상했습니다.

5급 경보는 4명이 숨지고 55명이 다친 2008년 몽콕 나이트클럽 화재 이후 처음입니다.

화재가 난 단지는 2천 가구에 약 4천800여 명이 거주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불은 4개 동으로 번졌고 화재 발생 5시간여가 지난 현재까지 진화되지 않았습니다.

홍콩 당국은 관광버스를 투입해 주민들을 대피시켰습니다.

인근 학교 건물 등이 임시 대피소로 개방됐으며 약 700명이 수용됐습니다.

화재 당시 건물은 1년 넘게 대규모 보수 공사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외벽에 설치된 대나무 비계와 공사용 안전망으로 불이 번지면서 대형 불기둥이 치솟았습니다.

홍콩의 건설 현장에서 흔히 사용되는 대나무 비계에 대해 홍콩 정부가 안전 문제로 공공 프로젝트에서 사용 금지를 단계적으로 추진한다고 올해 초 밝힌 바 있다고 AP는 짚었습니다.

일부 주민들은 SCMP에 화재경보기가 불이 났을 때 작동하지 않았다면서 한밤중이었으면 더 큰 피해가 있었을 것이라고 진술했습니다.

(사진=AP,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딥빽X온더스팟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연합뉴스 - 국내최고 콘텐츠판매 플랫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