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올드해? 오히려 현명"…고물가에 커피믹스 다시 뜬다

우리 현대인들 커피 한 잔 없이 하루 버티는 것 너무 힘들죠.

이런 가운데 고물가 여파가 길어지면서 커피 믹스가 다시 식탁과 사무실로 돌아오고 있다는 기삽니다.

커피믹스 판매는 2014년 이후 매년 감소세였다가 지난해 소폭 증가세로 돌아섰습니다.

고물가 기조가 이어지면서 커피전문점 대신 회사나 가정에서 커피믹스를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됩니다.

과거엔 믹스커피는 낡은 문화로 여겨졌지만, 최근엔 실용성과 가성비를 중시하는 분위기가 확산하면서 믹스커피가 오히려 현명한 선택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이런 흐름 속에 커피믹스 브랜드들은 젊은 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을 강화하면서 세대 간 격차를 줄이고 있는데요.

가성비에 감성을 더한 전략으로 새로운 소비층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기사는 전했습니다.

(기사출처 : 세계일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SDF2025에 초대합니다. 11/13(목) DDP 제로 시대의 재설계:다시 쓰는 혁신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연합뉴스 - 국내최고 콘텐츠판매 플랫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