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인천 영종∼청라 제3연륙교 전망대, '세계 최고 높이' 인증

인천 영종∼청라 제3연륙교 전망대, '세계 최고 높이' 인증
▲ 제3연륙교

인천 제3연륙교의 전망대가 세계에서 가장 높은 해상교량 전망대로 인정받았습니다.

오늘(3일) 인천시에 따르면 미국 세계기록위원회(WRC)는 최근 제3연륙교 전망대를 '세계 최고 높이 해상교량 전망대'로 인증했습니다.

위원회의 조사 결과 제3연륙교 전망대의 높이는 해발 184.2m로 전 세계 해상교량 전망대 중 가장 높은 위치에 있는 것으로 공식 확인됐습니다.

이번 인증은 한국기록원(KRI)의 최고 기록 검증·세부 검토와 WRC의 추가 확인 절차 등을 거쳐 확정됐습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제3연륙교 전망대를 영국 기네스 세계기록(GWR)에 올리는 절차도 밟고 있으며, 올해 중 인증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인천 영종과 청라를 연결하는 제3연륙교는 길이 4.68㎞·폭 30m(왕복 6차로) 규모로 건립됩니다.

현재 공정률은 94%로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개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제3연륙교는 단순한 교량을 넘어 인천의 관광자원으로 우수한 도시경관을 전 세계에 알리는 대표적인 상징물이 될 것"이라며 "세계가 주목하는 명소로 자리매김하도록 개통까지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인천경제자유구역청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SDF2025에 초대합니다. 11/13(목) DDP 제로 시대의 재설계:다시 쓰는 혁신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연합뉴스 - 국내최고 콘텐츠판매 플랫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