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000회 상영분 다 팔렸다…야광봉 들고 영화관서 떼창

<앵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북미 극장가에서도 흥행돌풍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콘서트처럼 함께 노래를 따라 부르는 '싱얼롱' 상영회가 열렸는데, 주말 동안 전석 매진되며 폭발적인 반응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워싱턴 이한석 특파원이 다녀왔습니다.

<기자>

미국 버지니아주의 한 멀티플렉스 영화관입니다.

영화 배경 음악에 맞춰 야광봉을 흔들고 어깨를 들썩입니다.

함께 따라 부르는 이른바 떼창은 기본입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보러 온 미국인 관객들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K팝에 흠뻑 빠졌습니다.

[알렉스/관객 : 우리는 매일매일 그 노래를 부릅니다. 정말 엄청나게 좋아요. 차에서, 학교에서, 항상 그 노래에 대해 이야기하죠.]

[나탈리/관객 : 아이들만 보는 게 아니에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고, 나이 드신 분들도 즐길 수 있어요. 정말 매혹적이에요.]

영화의 OST를 따라 부르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싱얼롱 상영회가 주말 북미 지역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이벤트에 북미에서만 1천700개가 넘는 극장이 참여를 했고, 이 가운데 1천 개가 넘는 상영관의 티켓이 매진이 됐습니다.

최소 1천만 달러 규모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 영화 평론 사이트 로튼 토마토에서는 비평가 평점 100점 만점에 97점을 받았습니다.

[랜디/관객 : 한국의 문화, 선과 악의 대결 구도가 너무 좋아요. 정말 좋아요. 정말 멋지고 놀라워요.]

영화 OST '골든'이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에 기록했고 최근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톱 10에도 3곡이 오르는 등 전 세계 대중음악 시장을 강타하고 있습니다.

개봉 2달 만에 최고 권위의 아카데미 시상식 유력 후보로도 거론되고 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겨울왕국 같은 디즈니 작품들이 달성한 문화적 영향력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영상취재 : 오정식, 영상편집 : 박진훈)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딥빽X온더스팟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연합뉴스 - 국내최고 콘텐츠판매 플랫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