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군, 대북 확성기 오늘부터 철거…"긴장완화 조치"

군이 오늘(4일)부터 대북확성기 철거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국방부는 군의 대비 태세에 영향이 없는 범위 안에서 남북 긴장 완화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 조치를 시행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앞서 지난 6월 11일, 우리 군이 대북확성기 방송을 중단한 데 이은 추가 조치입니다.

---

중소기업의 올해 상반기 수출액이 567억 달러, 약 78조 6천여억 원으로 7분기 연속 증가세를 나타냈습니다.

품목별 1위 수출품은 화장품으로, 수출액이 작년 상반기보다 19.7% 늘어난 39억 4천만 달러로 역대 상반기 기준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자동차 수출액도 73.7% 늘어난 39억 2천만 달러였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25년도 상반기 중소기업 수출 동향'을 발표했습니다.

---

영화 '극한직업'에서 최 반장 역으로 주목받았던 배우 송영규 씨가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하고 있습니다.

경기 용인동부경찰서에 따르면, 오늘 오전 용인시 처인구의 차량 내에서 송 씨가 숨져 있는 것을 지인이 발견해 신고했습니다.

타살 혐의점은 나타나지 않았으며 유서는 없었습니다.

경찰은 유가족을 상대로 송 씨의 사망 경위를 조사할 방침입니다.

---

올해 상반기 일본에 수출된 한국산 쌀이 역대 최대인 416t에 달한다고 니혼게이자이 신문이 보도했습니다.

이는 통계가 있는 1990년 이후 가장 많은 양으로 동일본 대지진으로 구호용 쌀이 넘어오며 이전까지 최고로 기록됐던 지난 2012년 16t의 26배에 달합니다.

올해 일본에서는 쌀값이 고공 행진하자 현지 유통업체들이 미국 캘리포니아산 칼로스 쌀을 중심으로 해외 쌀 수입을 크게 늘렸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귀에 빡!종원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연합뉴스 - 국내최고 콘텐츠판매 플랫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