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럼프 "아직 무역합의 안한 나라들 관세는 15∼20%"

트럼프 "아직 무역합의 안한 나라들 관세는 15∼20%"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현지 시간으로 27일 아직 미국과 관세 관련 합의에 이르지 못한 대다수 국가에 대한 상호 관세율은 15∼20%가 될 거라고 밝혔습니다.

영국을 방문 중인 트럼프 대통령은 스코틀랜드 턴베리에 있는 자신의 골프 리조트에서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와 만난 뒤 취재진과 질의응답하는 과정에서 아직 미국과 무역합의에 이르지 못한 국가들에 대해 "관세율은 15∼20% 사이 어딘가, 두 숫자 사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관세율이 적용되는 국가는 주요 교역 상대국을 제외한 "약 200개국"이라며, 15∼20%의 관세는 "그 나라들이 미국에서 물건을 팔 때 치러야 할 비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5일 협상을 타결했거나 진행 중인 주요 국가를 제외한 다른 나라들에 대해 "서한이 나가면, 그게 바로 거래"라며 "우리는 많은 나라들을 상대하고 있기 때문에 거의 200통의 서한을 보낼 예정"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미국은 지금까지 영국을 시작으로 유럽연합(EU),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과 새로운 무역 합의를 체결했고, 오는 8월 1일 상호관세 부과를 앞두고 한국, 캐나다, 멕시코 등 나머지 주요 무역 상대국과 계속 협상을 벌이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과 3차 고위급 무역협상을 시작한 중국을 향해서는 일본,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이 자국 시장을 미국에 개방했다고 상기하면서 "중국도 시장을 개방하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일본과의 협상 결과를 언급하며 "쌀 시장 개방이 아주 컸다. 일본은 여태껏 다른 어떤 나라에도 쌀 시장을 열어준 적이 없었다"고 자평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딥빽X온더스팟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연합뉴스 - 국내최고 콘텐츠판매 플랫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