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내일까지 중부·호남에 강한 비…이 시각 기상센터

<앵커>

그럼 여기서 기상센터를 연결해 어느 지역에 또 얼마나 많은 비가 내릴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남유진 캐스터 전해주세요.

<기상캐스터>

앞서 보셨듯이 오늘(16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계속 강약을 반복하면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먼저 이 시각 특보 현황부터 살펴보시면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계속해서 호우특보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고요.

서해상에서 끊임없이 비구름대가 강하게 유입이 되면서 충남 대부분 지역에는 호우 경보가 내려져 있고 조금 전 경기도 화성에도 호우 경보가 추가 발효됐습니다.

조금 전 충남 서천 등지에 시간당 98mm의 극한 호우가 기록된 가운데, 내일까지 중부와 호남에 매우 강한 비가 집중되겠습니다.

특히 경기 남부와 충남 지역에는 시간당 50에서 80mm 그 밖의 중부와 호남에도 시간당 최고 50mm의 집중 호우가 국지적으로 쏟아지겠습니다.

내일까지 경기 남부와 충청에 최고 200mm 이상 그 밖의 서울 등 중부지방과 전북에도 최고 150mm 안팎 남부 지방에도 많게는 100mm 이상의 큰 비가 내리겠습니다.

많은 비에 산사태나 낙석 침수 피해가 우려되니까요.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이번 주말까지 비가 이어지는 가운데 내일까지는 중부와 호남을 중심으로 모레부터는 남부 지방을 중심으로 매우 많은 비가 예상되니까요.

호우 대비 철저히 해주셔야겠습니다.

지금까지 기상센터였습니다.

(남유진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NAVER에서 SBS NEWS를 구독해주세요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연합뉴스 - 국내최고 콘텐츠판매 플랫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