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삼성 갤럭시 '폴드7·플립7', 오늘 밤 전 세계 첫 공개

삼성 갤럭시 '폴드7·플립7', 오늘 밤 전 세계 첫 공개
▲ 갤럭시 언팩 초대장

삼성전자의 폴더블 신작 갤럭시 Z 플립·폴드 7이 9일 밤(한국시간) 미국 뉴욕에서 첫선을 보입니다.

삼성전자는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서 한국 시간 밤 11시 신제품 공개 행사 '갤럭시 언팩 2025'를 진행합니다.

출시 예정인 제품은 갤럭시 Z 플립 7, 플립 FE, Z 폴드 7, 갤럭시 워치 8 기본 모델, 갤럭시 워치 8 클래식 모델입니다.

삼성전자는 특히 폴드 신제품에 대해 역대 제품 중 가장 얇고 가벼우며 강력한 인공지능 기능을 갖춰 갤럭시 S시리즈 '울트라'에 준하는 성능이라고 강조한 바 있습니다.

외신 등 업계에 따르면 Z 폴드 7은 접었을 때 기준 두께 8.9㎜에 8인치 디스플레이, 무게 215g으로 예측됩니다.

스마트폰 두뇌에 해당하는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갤럭시 S25와 마찬가지로 스냅드래곤8 엘리트를 탑재하는 것이 유력시되고 있습니다.

두께를 최소화했을 뿐 아니라 겹쳤을 때 화면 주름 정도에 영향을 미치는 힌지 기능을 대폭 개선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오늘 행사에서는 폴더블폰 시리즈로는 처음으로 보급형 제품인 플립 FE를 출시한다는 점도 주목됩니다.

FE 시리즈는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사양을 다소 낮춰 가격 경쟁력을 내세운 제품군입니다.

삼성전자는 오늘 행사에서 건강 관리 기능이 향상된 워치 등 스마트폰 외 제품도 소개합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NAVER에서 SBS NEWS를 구독해주세요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연합뉴스 - 국내최고 콘텐츠판매 플랫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