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폴란드 K2 전차 2차 계약 확정…사상 최대 규모

국산 K2 전차의 폴란드 2차 수출 계약이 확정됐습니다.

방위사업청은 현지시간으로 2일 폴란드에서 K2 제작업체 현대로템이 K2 전차 2차 계약 협상을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인 계약 규모는 폴란드 측 요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업계에선 K2 전차 180대로 65억 달러, 우리 돈 약 8조8천억 원 규모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개별 방산 수출계약으로는 사상 최대 규모입니다.

---

발암물질 라돈이 검출된 매트리스를 판매한 대진침대가 소비자들에게 위자료를 지급하라는 판결이 대법원에서 확정됐습니다.

대법원은 오늘, 이 모 씨 등 소비자 130여 명이 대진침대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원고 일부 승소 판결을 확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대진침대는 구매자들에게 매트리스 가격과 위자료 100만 원씩을 지급해야 합니다.

---

심야에 부산의 한 아파트에서 불이나 부모 없이 집에 남겨져 있던 어린 자매 2명이 숨지는 안타까운 일이 또 발생했습니다.

부산소방본부에 따르면 어젯밤 부산 기장군 기장읍 한 아파트 6층에서 불이 났습니다.

아파트 관리소장이 화재 발생 경고음을 듣고 검은 연기를 목격한 후 119에 신고했습니다.

출동한 소방대원은 집 문을 개방하고 들어가 의식을 잃은 채 쓰러져 있는 8살, 6살 자매를 발견해 병원으로 이송했습니다.

자매는 인근 대학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끝내 사망 판정을 받았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귀에 빡!종원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연합뉴스 - 국내최고 콘텐츠판매 플랫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