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대선 Pick
      펼쳐보기

      국힘 장동혁 "행정수도 이전, 빈 공약 안돼"…국회서 세미나

      국힘 장동혁 "행정수도 이전, 빈 공약 안돼"…국회서 세미나
      국민의힘 장동혁 의원은 오늘(13일) 행정수도 이전과 관련, "대선이 끝나고 사라지는 빈 공약이 아닌, 제대로 된 공약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살릴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장 의원은 오늘 국회 도서관에서 한국지방자치학회·세종사랑시민연합회와 공동 개최한 '행정수도 세종 완성 대선공약 공동 기획 세미나'에서 "행정수도 세종 완성의 문제는 대한민국이라는 한 국가의 지속 가능한 발전이 가능한가의 문제이고, 대한민국 존속의 문제"라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대한민국이 다시 도약하기 위해서는 행정수도 세종을 중심으로 한 지방 분권 체제를 확립하는 국가적 대혁신이 필수"라며 "그 첫걸음은 대통령실과 국회의 세종시 이전"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토론회에는 박종혁 한경대 교수가 발제자로 나서 국회 세종의사당 이전, 대통령 제2 집무실 건립 등을 추진하기 위한 정부·국회 간 협력이 이뤄지도록 행정수도특별법 제정 등 법제화 노력을 기울일 것을 주문했습니다.

      아울러 세종시가 행정 중심지라는 기존 역할을 넘어, 대전·세종 경제자유구역 지정, 스마트시티 구축, 컨벤션 산업도시 육성 등의 다차원적 성장 기반을 마련해야 행정수도 완성은 물론, 전국적 발전 거점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제언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2025 국민의 선택 대선특집 바로가기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연합뉴스 배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