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대선 Pick
      펼쳐보기

      엑스 "인도 정부로부터 8천 개 이상 계정 차단 명령받아"

      엑스 "인도 정부로부터 8천 개 이상 계정 차단 명령받아"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소셜미디어(SNS) 플랫폼 엑스는 8일(현지시간) "인도 정부로부터 8천 개 이상의 계정을 차단하라는 행정 명령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엑스는 게시물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이 명령 중 상당수는 정당성이나 명확한 증거 없이 발령됐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우리는 이런 요구에 동의하지 않지만, 벌금을 피하고 인도 이용자의 접근을 유지하기 위해 이를 준수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는 이런 행정 명령을 공개하는 것이 투명성을 위해 필수적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정보가 투명하게 공개되지 않으면 책임 소재가 불분명해지고 그 결과 자의적이고 예측 불가능한 결정이 내려질 가능성이 높다"고 공개 이유를 밝혔습니다.

      엑스는 "그러나 법적 제한으로 현재 행정 명령을 게시할 수 없다"면서 인도 정부가 차단 명령을 내린 8천 명의 명단을 공개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엑스는 이 명령에는 국제 언론 기관과 유명 엑스 사용자의 계정에 대한 인도 내 접근을 차단하라는 요구가 포함돼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또 엑스는 "인도 내에서만 해당 계정이 적용될 것"이라며 "전체 계정 차단은 불필요할 뿐만 아니라 기존 및 미래 콘텐츠에 대한 검열로, 표현의 자유라는 기본권에 위배된다"고 지적했습니다.

      엑스는 포괄적인 계정 금지에 대한 반대 입장을 재차 강조하고 정부의 조치에 이의를 제기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법적 방법"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2025 국민의 선택 대선특집 바로가기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연합뉴스 배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