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총장 · 의대 학장 "의대생, 오늘 복귀 안 하면 올해 못 돌아와"

의과대학이 있는 대학 총장과 의대 학장들이 학생들에게 "오늘(30일) 복귀하지 않으면 올해는 더 이상 학교로 돌아올 수 없다"며 마지막으로 복귀를 호소했습니다.

의대가 있는 40개 대학 총장 모임인 '의과대학 선진화를 위한 총장협의회'와 의대 학장 단체인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는 '의대 학생 여러분께 복귀를 요청하는 마지막 말씀'이라는 제목의 서한문을 내고 이같이 밝혔습니다.

---

국가정보원은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군 가운데 사망자 600명을 포함해 총 4천700명의 사상자가 나온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국정원은 국회 정보위원회 비공개 간담회에서 이런 내용을 보고했다고 국민의힘 이성권 의원, 민주당 김병기 의원이 기자들에게 전했습니다.

국정원은 북한군이 두 차례에 걸쳐 총 1만 5천 명을 러시아에 파병했다고 보고했습니다.

---

대법원이 내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사건 상고심 선고 TV 생중계를 허용했습니다.

대법원은 기자단 공지를 통해 법정 내 TV 생중계 허용 사실을 전달했습니다.

대법원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한 인터넷 생중계도 평소처럼 함께 진행됩니다.

이 후보 선거법 사건 상고심 선고는 내일 오후 3시 대법원 대법정에서 진행되는데, 피고인 출석 의무는 없어 이 후보는 참석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

특혜 채용 의혹이 제기된 선관위 고위직 간부 자녀 등 8명의 임용이 취소됐습니다.

중앙선관위는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을 지역선관위 공무원으로 채용하는 과정에서 특혜 의혹이 제기된 고위 공무원의 자녀 등 8명에 대해서 청문 절차 등을 거쳐 임용 취소 처분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임용 취소 절차가 진행 중인 다른 2명에 대해서는 "수사 결과에 따라 추후 결정하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프 깐깐하게 우리동네 비급여 진료비 가장 싼 병원 '비교 검색'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연합뉴스 배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