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국민의힘, 오늘 대선 경선 '최후의 2인' 결정

<앵커>

국민의힘은 오늘(29일) 오후 양자경선을 치르게 될 후보 2명을 발표합니다. 4명의 경선 후보들은 일정을 최소화하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경원 기자입니다.

<기자>

국민의힘 대선 경선 4강에 진출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김문수, 안철수, 한동훈, 홍준표 후보.

오늘 오후 2시 당 선관위는 3차 경선에 진출할 후보자 2명을 발표합니다.

100% 국민 여론조사가 반영된 1차 경선과는 달리, 이번 2차 경선은 당원투표 50%, 국민 여론조사 50%의 룰이 적용됩니다.

현재로서는 '3강 1중' 구도라는 해석이 적지 않은데 만일 과반 득표자가 나오면 오늘 당 대선 후보로 확정되고, 그렇지 않으면 1, 2위 득표자 간 최종 경선이 진행됩니다.

3차 경선에 진출한 후보 2명은 오는 30일 양자 토론회를 진행하고, 다음 달 1일과 2일 역시 선거인단 투표 50%, 국민 여론조사 50%를 반영해 다음 달 3일 전당대회에서 최종 후보자가 결정되는 일정입니다.

4명의 대선 경선 주자들은 경선 투표 마지막 날인 어제까지 당원 비중이 큰 수도권과 충청 지역 등을 다니며 막판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오늘은 언론 인터뷰만 소화하고 외부 활동은 최소화한 채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만, 3차례에 걸친 경선을 통과해 국민의힘 최종 후보로 선출되더라도 출마설이 제기되고 있는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과의 단일화 여부는 막판 변수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영상편집 : 오영택)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폴리스코어 시즌 2 - LLM과 빅데이터로 분석한 정치인 주간 랭킹 & 이슈 FAQ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연합뉴스 배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