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부터 전월세 계약을 하고 이를 신고하지 않으면 최대 30만 원의 과태료를 물게 됩니다.
국토교통부는 2021년 6월부터 운영한 '주택 임대차 계약 신고제'의 계도 기간을 다음 달 31일로 종료하고, 6월부터는 본격적으로 과태료를 부과한다고 밝혔습니다.
임대차 계약 신고제는 보증금 6천만 원 또는 월세 30만 원을 초과하는 임대차계약에 대해서 30일 이내 임대인과 임차인이 해당 내용을 지방자치단체에 신고하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
오늘(28일) 오전 9시 40분쯤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파크원 타워에서 불이 났습니다.
불은 14분 만에 모두 꺼졌습니다.
당시 입주사 직원 등 약 500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지만,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소방 당국은 건물 내 3층 창고 실외기실에서 불이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 중입니다.
---
올여름 일본에서 큰 지진이 일어날 것이라는 소문이 홍콩 등지에서 확산하는 가운데, 주일 중국대사관이 일본 거주 자국민들을 상대로 대지진에 주의할 것을 당부하면서 일본 내 부동산 구입도 신중하게 판단할 것을 권고했다고 산케이신문이 보도했습니다.
주일 중국대사관은 지난 14일 홈페이지에 올린 '지진 피해 주의 당부'라는 제목의 글에서 일본 내각부 전문가 검토회의 난카이 대지진 발생 시 피해 추정치를 소개하고 자국 동포들을 상대로 주의 사항을 제시했습니다.
---
조선 왕조 제일의 법궁인 경복궁을 밤에 거닐며 고궁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행사가 열립니다.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는 다음 달 8일부터 6월 15일까지 오후 7시∼9시 30분 경복궁 야간 관람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경복궁을 상징하는 광화문을 비롯해 흥례문과 근정전, 사정전, 경회루 등 곳곳을 자유롭게 둘러보면서 봄밤 아래 빛나는 궁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올해 행사에서는 전통 궁중음악도 들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