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국민의힘 최종 2인 발표 D-1…후보들 지지호소

<앵커>

어제(27일)부터 시작된 국민의힘 대선 경선 2차 투표가 오늘 마무리됩니다. 결선에 올라갈 2명의 최종 후보는 내일 발표됩니다. 투표 마지막날 후보들은 언론 인터뷰와 지역일정을 소화하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박서경 기자입니다.

<기자>

국민의힘이 오늘 어제부터 이틀 동안 진행된 2차 경선 당원투표와 국민 여론조사를 마감합니다.

당원 투표 50%, 국민 여론조사 50%를 합산한 2차 경선 결과는 내일 오후 2시 발표됩니다.

1, 2위 득표자가 결선 무대에 올라 맞붙은 뒤 다음 달 3일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결정되는데, 만약 내일 과반 득표자가 나올 경우 곧장 대선후보로 확정됩니다.

2차 경선 투표 마지막 날 후보들은 각자 자신이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에 대해 경쟁력이 있는 후보라고 자신하며 분주하게 움직였습니다.

김문수 후보는 오늘 오전 정책 발표회를 열고 수출 5대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공약들을 발표했고, 당선 즉시 한미 정상회담을 제안해 트럼프 관세 압박에 대응하겠다고 공언했습니다.

안철수 후보는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서해수호영웅과 해병대 고 채수근 상병 묘소를 참배했고, 대전시의회에서 대전 충청 공약을 발표한 뒤, 충북대를 방문해 탄핵 반대 학생 대표단과 만났습니다.

한동훈 후보는 충남 현충사를 참배한 뒤 국방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또 대전시당에서 당원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눈 후 충북 청주 육거리 시장을 찾는 등 충청 일정을 소화합니다.

홍준표 후보는 오늘 오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간담회를 갖고 소상공인들의 목소리를 들었고, 오후에는 언론 인터뷰를 진행하며 막판 표심 잡기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영상편집 : 이재성)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폴리스코어 시즌 2 - LLM과 빅데이터로 분석한 정치인 주간 랭킹 & 이슈 FAQ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연합뉴스 배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