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 대행, 한미연합사 방문…"저는 육군 예비역 병장 한덕수"

한 대행, 한미연합사 방문…"저는 육군 예비역 병장 한덕수"
▲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23일 경기도 평택 캠프 험프리스 한미연합사령부를 방문해 한미 군 장병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오늘(23일) 경기도 평택에 있는 캠프 험프리스 한미연합사령부를 방문했습니다.

총리실은 한 권한대행이 한미연합사 장병들의 환영을 받은 뒤 본청으로 이동해 제이비어 브런슨 한미연합사령관과 안보 현안을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한 대행은 이 자리에서 한미 동맹과 확고한 연합 방위 태세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앞으로도 한미 동맹 관계가 지속 강화·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어 한 대행은 미 2항공여단 헬기 격납고로 이동해 지난달 발생한 산불의 진화 작업에 참가했던 한미 장병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한 대행은 "저는 대한민국 예비역 육군 병장 군번 12168724번 한덕수입니다"라며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헌신하는 한미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왔는데, 열정과 패기에 찬 장병들의 늠름한 모습을 보니 오히려 더 큰 위로와 격려를 받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또, 산불 진화 작업에 참여했던 참석 장병 6명의 이름을 일일이 언급하면서 "대한민국 국민을 대표해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했습니다.

한 대행은 "캠프험프리스는 한미동맹과 확고한 연합 방위 태세를 상징하는 곳"이라며 "지금처럼 한미 장병들이 굳게 단결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그러면서 전통의 한미 동맹 구호인 "같이 갑시다"를 외쳤고, 장병들은 "We go together"(위 고 투게더·같이 갑시다)로 화답했다고 총리실은 전했습니다.

(사진=국무총리실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폴리스코어 시즌 2 - LLM과 빅데이터로 분석한 정치인 주간 랭킹 & 이슈 FAQ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연합뉴스 배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