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재명, 민주당 영남 경선서도 압승…득표율 90.81%

이재명, 민주당 영남 경선서도 압승…득표율 90.81%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가 20일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선출을 위한 영남권 합동연설회'에서 정견 발표를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두 번째 지역순회 경선지인 영남권에서 이재명 대선 경선 후보가 90.81%의 득표율로 압승을 거뒀습니다.

이 후보는 오늘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영남권 경선에서 90.81%의 득표율을 기록해, 5.93%의 득표율을 기록한 김경수 후보, 3.26%의 득표율을 기록한 김동연 후보를 여유 있게 제치고 1위를 기록했습니다.

어제 충청권 결과까지를 합산하면 이재명 후보는 89.56%로 1위, 김동연 후보가 5.27%로 김경수 후보가 5.17%로 각각 2위,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어제 충북 청주체육관에서 열린 충청권 경선에 이어 이 후보가 1위 굳히기에 나선 모양새입니다.

민주당은 오는 26일 호남권에서, 27일에는 마지막으로 수도권·강원·제주에서 순회경선을 엽니다.

27일, 국민 여론조사 결과와 합산해 과반을 득표한 후보가 나온다면, 민주당은 대선 후보를 확정하게 됩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폴리스코어 시즌 2 - LLM과 빅데이터로 분석한 정치인 주간 랭킹 & 이슈 FAQ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연합뉴스 배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