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제휴에 따라 컬리는 올해 안에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 입점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번 제휴는 양사의 상호보완적 사업 구조를 감안해 추진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네이버는 약점 가운데 하나로 지적되는 신선식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컬리가 구축한 신선식품 새벽배송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컬리는 자사몰에 더해 네이버라는 강력한 판매 채널을 확보함으로써 매출·거래액 성장을 꾀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와 컬리 모두 상대방이 가진 고객을 유치할 수 있다는 점도 제휴 시너지 가운데 하나로 꼽힙니다.
양사 대표도 이번 제휴의 시너지에 대한 기대감을 숨기지 않고 있습니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컬리와 네이버는 다른 플랫폼이 쉽게 따라올 수 없는 각 사만의 명확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어 최적의 협업 파트너"라며 "업무 제휴를 기점으로 더 많은 고객이 좋은 상품과 우수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신선식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큐레이션 역량을 갖춘 컬리와의 파트너십으로 네이버의 쇼핑 생태계가 더욱 풍성해질 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습니다.
(사진=컬리 제공,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