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184만을 보유한 SBS의 생활 정보 유튜브 채널 'SBS Story(스브스 스토리)'가 의학 지식과 역사를 흥미롭게 엮은 인포테인먼트 콘텐츠 '과몰입 생로병사'를 새롭게 론칭한다.
'과몰입 생로병사'는 사료를 통해 과거에 존재했던 여러 질병들을 탐구하고, 이에 대한 솔루션을 현대 의학적 관점에서 찾아보는 콘텐츠다. 역사적 사건 이면에 숨겨진 다양한 의학 사례를 통해, 오늘날 우리에게 유용한 건강 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진행은 '불타는 트롯맨'의 가수 신성과 역사 크리에이터 최한나 강사가 호흡을 맞춰 남다른 케미를 선사한다. 특히, 신성은 부모님의 병간호를 도맡았던 과거의 아픔이 있었던 만큼, 촬영장에서도 역사적 사실에 매우 과몰입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다양한 역사에도 관심과 배경 지식이 많아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매력을 드러내기도 했다.
오는 17일 공개되는 첫 에피소드에서는 조선시대 왕조의 임신, 난임 등에 대한 흥미로운 기록들을 살펴본다. 또한 여성질환 전문 의사의 명쾌한 솔루션 제시를 통해 주제에 대한 알찬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선보일 예정이다.
신성의 첫 메인 MC 도전과 역사와 의학의 결합이라는 새로운 조합으로 시선을 끄는 '과몰입 생로병사' 첫 에피소드는 오는 17일(목) 유튜브 'SBS Story(스브스 스토리)' 채널에 공개된다.
강선애 기자
(SBS연예뉴스 강선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