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여, 경제 8단체와 간담회 개최…'야 상법 개정 중단' 촉구

여, 경제 8단체와 간담회 개최…'야 상법 개정 중단' 촉구
▲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

국민의힘이 한국경제인협회 등 경제 8단체와 함께 '주주 권익 및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경제단체 간담회'를 개최합니다.

국민의힘은 오늘(26일) 국회 간담회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상법 개정 시도 중단을 촉구하고 자본시장법 개정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민주당 등 야당은 지난 24일 이사의 충실 의무 대상을 회사에서 주주로까지 확대하는 내용의 상법 개정안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위원회에서 의결했으며 내일 본회의에서 이 법안을 처리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은 기업 경영에 혼선을 초래할 수 있는 악법을 민주당이 법사위 법안소위에서 일방적으로 처리했다며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에게 거부권 행사를 요청하기로 했습니다.

간담회에는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과 권성동 원내대표, 김상훈 정책위의장, 윤한홍 국회 정무위원장 등이 참석합니다.

경제계에서는 한경협을 비롯해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무역협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한국상장회사협의회, 한국경영자총협회, 중소기업중앙회, 코스닥협회 관계자가 참석합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폴리스코어 시즌 2 - LLM과 빅데이터로 분석한 정치인 주간 랭킹 & 이슈 FAQ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연합뉴스 배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