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국민의힘 "이재명, 연금 자동조정장치 수용 밝혀…반드시 필요"

연금 개혁안 등 현안 관련 브리핑 하는 김상훈 정책위의장(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김상훈 정책위의장

국민의힘은 오늘(25일) 국민연금 보험료율과 소득대체율 등이 인구·경제 상황에 따라 변동되도록 하는 '자동조정장치'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도 수용 의사를 밝혔다면서 도입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김상훈 정책위의장은 오늘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민연금 법안에 자동조정장치를 도입하는 부분에 대해서 이 대표가 명확하게 수용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다만 그것이 국회의 승인을 얻는다는 등의 절차적인 문제에 대해서는 추후에 실무 협의하기로 했다는 점을 이 자리에서 분명히 밝힌다"고 덧붙였습니다.

김 정책위의장은 "국민연금 자동조정장치는 반드시 필요한 최소한의 개혁안"이라며 "민주당은 국민연금 자동조정장치 도입을 수용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김 정책위의장은 MBC 라디오 인터뷰에서도 "그 자리(국정협의회)에서 분명히 이 대표가 자동조정장치의 수용 의사를 밝혔는데 최근에 안타까운 건 이 대표가 자꾸 말을 번복하는 것 같다"며 "이 대표가 지난주 표명했던 수용 의사를 저희는 믿고 있고, 그것마저 번복하지는 않을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폴리스코어 시즌 2 - LLM과 빅데이터로 분석한 정치인 주간 랭킹 & 이슈 FAQ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연합뉴스 배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