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딥시크 국내 주간 사용자 120만 명 돌파…챗GPT 이어 2위"

1월 4주차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생성형 AI 앱 (사진=와이즈앱·리테일 제공, 연합뉴스)
▲ 1월 4주차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생성형 AI 앱

국내 중국의 생성형 인공지능(AI) 딥시크 앱 주간 사용자 수가 12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이 오늘(4일) 발표한 지난달 4주 차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생성형 AI 앱' 통계에 따르면 주간 사용자 수 1위는 챗GPT로 493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이어 지난달 말 출시된 딥시크가 121만 명으로 2위를 차지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그 뒤로는 뤼튼이 107만 명, 에이닷이 55만 명, 퍼플렉시티가 36만 명,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이 17만 명, 클로드가 7만 명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조사는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습니다.

생성형 AI 앱은 정보 검색·텍스트·이미지 등의 콘텐츠를 생성하거나 개인 비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대화형 AI 서비스를 기준으로 전용 앱이 있는 경우를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사진 촬영, 메모, 번역 등 특정 기능에 특화된 앱은 제외했습니다.

(사진=와이즈앱·리테일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경제 이슈를 한입에 쏙! 김밥경제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연합뉴스 배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