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디펜딩 챔피언' 울산, 베네수엘라 국가대표 라카바 영입

울산의 새 외국인 선수 마티아스 라카바(사진=울산 HD 제공, 연합뉴스)
▲ 울산의 새 외국인 선수 마티아스 라카바

K리그 1 4년 연속 우승에 도전하는 울산 HD가 베네수엘라 국가대표 윙어 마티아스 라카바(22)를 영입했습니다.

2002년생 라카바는 양측 윙어 포지션을 소화하는 2선 공격 자원입니다.

베네수엘라의 연령별 대표를 거쳐 지난해 여름 미국에서 열린 코파 아메리카에 국가대표로 참가해 A매치 데뷔전을 치렀습니다.

라카바는 FC바르셀로나(스페인), 라치오(이탈리아), 벤피카(포르투갈) 등의 유스 시스템에서 성장해 2019년 7월 자국 클럽 아카데미아 푸에르토 카베요에서 프로 선수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10대 후반에 브라질 산투스, 포르투갈 톤델라 등에 임대돼 뛰었습니다.

울산 입단 직전 소속팀인 포르투갈 2부 비젤라에서는 시즌 초반 3경기에 출전해 1골 1 도움을 기록했습니다.

라카바는 올 시즌을 앞두고 울산에 먼저 합류한 포르투갈 국적의 수석코치 폰세카와도 인연이 있습니다.

라카바가 2019년에 벤피카의 17세 이하 팀에서 약 6개월을 보냈는데 당시 폰세카가 벤피카의 23세 이하 팀을 맡아 코치로서 지도한 바 있습니다.

(사진=울산 HD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NAVER에서 SBS NEWS를 구독해주세요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연합뉴스 배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