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현대차그룹, 엔비디아와 전략적 파트너십…사업 전반에 AI 적용

현대차그룹, 엔비디아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사진=현대자동차·기아 제공, 연합뉴스)
▲ 김흥수 현대차그룹 GSO 부사장(왼쪽)이 지난 9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퐁텐블로 라스베이거스 호텔에서 엔비디아와 모빌리티 혁신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후 리시 달 엔비디아 오토모티브 담당 부사장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CES 2025가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엔비디아와 모빌리티 혁신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파트너십 체결을 계기로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로보틱스 등 모빌리티 설루션을 지능화하고, 사업 운영 전반에 걸쳐 AI 기술 적용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신규 공장 구축과 운영 과정 시뮬레이션에는 디지털 트윈 기술도 활용할 예정으로, 엔비디아의 디지털 트윈 플랫폼 '옴니버스' 활용 여부도 주목됩니다.

현대차그룹은 AI, 로봇 등 자동화 방식을 적용한 스마트팩토리 생태계 '이포레스트'를 구축해 글로벌 제조 역량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대차그룹 GSO 본부장 김흥수 부사장은 "현대차그룹은 로봇, 자율주행, 스마트팩토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를 활용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엔비디아와의 협력을 통해 이러한 혁신을 내실화하고 가속해 미래 모빌리티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현대자동차·기아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경제 이슈를 한입에 쏙! 김밥경제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연합뉴스 배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