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민주노총, 윤 대통령 관저 앞 행진하다 경찰과 충돌…2명 체포

4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 관저 인근에서 집회를 벌이던 민주노총 등 진보단체 회원들이 관저 방향으로 행진하려다 경찰에 가로막혀 있다. (사진=연합뉴스)
▲ 4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 관저 인근에서 집회를 벌이던 민주노총 등 진보단체 회원들이 관저 방향으로 행진하려다 경찰에 가로막혀 있다.

윤석열 대통령의 체포를 촉구하며 어젯밤부터 철야 집회를 벌여온 민주노총이 오늘(4일) 대통령 관저 쪽으로 행진하다가 경찰에 제지됐습니다.

이 과정에서 충돌이 벌어져 민주노총 조합원 2명이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민주노총은 오늘 낮 12시쯤 서울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 관저 주변에서 관저를 향해 행진을 시도하다 경찰 인력과 차 벽 등에 막혔습니다.

이때 행진을 계속하려는 일부 조합원과 경찰 사이에 물리적 충돌이 빚어졌습니다.

경찰은 경찰관을 폭행한 2명을 공무집행방해 현행범으로 체포해 은평경찰서로 연행했습니다.

다른 1명은 현장에서 떨어진 곳으로 이격 조치했습니다.

민주노총 관계자도 "조합원 2명이 연행되고 1명이 다쳤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노총은 어젯밤부터 관저 인근 한남동 일신빌딩 앞에서 열린 '윤석열 즉각 퇴진·사회대개혁 비상행동'(비상행동) 집회에 합류해 1박 2일 집회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프 깐깐하게 우리동네 비급여 진료비 가장 싼 병원 '비교 검색'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

      연합뉴스 배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