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D리포트] 정몽규 4선 도전…연임 심사서 제출하기로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이 4선 연임에 도전하기로 결정하고 대한체육회 스포츠공정위원회에 연임 심사 요청을 하기로 했습니다.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정 회장은 다음 주 월요일 체육회 공정위에 관련 서류를 제출해 연임 심사를 요청할 계획입니다.

이로써 2013년 축구협회장을 맡아 3회 연속 회장직을 이어온 정 회장은 4번째 임기를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서게 됐습니다.

앞서 허정무 전 축구대표팀 감독이 회장 선거 출마를 선언한 가운데, 체육회 공정위가 정 회장의 연임 도전을 허락하면 선거는 경선으로 치러지게 됩니다.

공정위는 국제기구 임원 경력과 재정기여, 주요 국제대회 성적, 단체평가 등을 고려해 재선 도전 가능 여부를 심사하게 되는데 정 회장의 심사 통과는 사실상 유력한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정 회장은 임기 만료 50일 전인 다음 주 월요일까지 후보자 등록의사를 협회에 밝힐 예정인데, 이 경우 정 회장의 직무는 내년 1월 8일 회장 선거일까지 정지됩니다.

정 회장은 이달 중순 공정위 심사가 통과되면 다음 달 25일부터 사흘간 진행되는 축구협회장 후보 등록 기간을 전후해 4선 도전의 포부를 밝힐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클린스만 감독과 홍명보 감독 선임 과정의 불공정한 절차로 정부로부터 자격정지 이상의 중징계를 요구받은 정 회장은 현재 해당 감사 결과에 대해 재심의를 요청한 상황입니다.

그동안 축구팬은 물론 지도자협회와 축구협회 노동조합의 지속된 사퇴 요구에도 뚜렷한 입장을 밝히지 않던 정 회장이 4선 도전을 결심하며 적지 않은 파장이 예상됩니다.

(취재 : 이정찬, 영상편집 : 김종태, 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NAVER에서 SBS NEWS를 구독해주세요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

      연합뉴스 배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