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집트 홍해 요트 침몰 사고서 5명 구조 · 시신 4구 수습

이집트 홍해 요트 침몰 사고서 5명 구조 · 시신 4구 수습
▲ 이집트 홍해 연안에서 침몰한 관광 요트 '시 스토리'호


이집트 홍해서 발생한 관광 요트 침몰 사고 현장서 26일(현지시간) 실종자 16명 가운데 5명이 구조되고 4명의 시신이 수습됐다고 AP·AFP통신 등이 보도했습니다.

아므르 하나피 홍해 지역 주지사는 이날 설명을 통해 사고 하루 뒤 구조된 5명은 벨기에인 2명, 스위스인 1명, 핀란드인 1명, 이집트인 1명으로 총생존자는 33명으로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사망자 4명의 신원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하나피 주지사는 여전히 실종 상태인 7명에 대한 구조 및 수색 작업이 계속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현지 당국에 따르면 전날 새벽 5시 반쯤 홍해 해안 마을 마르사알람 남쪽 해상서 관광 요트가 조난 신호를 보낸 뒤 침몰했습니다.

길이 34m의 이 요트는 외국인 관광객 31명, 승무원을 포함한 이집트인 13명을 태운 채 큰 파도에 부딪혀 침몰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집트 기상 당국은 지난 23일 홍해의 난류와 높은 파고를 경고하며 이날까지 해양 활동을 하지 말라고 당부한 바 있습니다.

지난 24일 이집트 동남쪽 포트 갈리브를 출발한 이 요트는 오는 29일쯤 북쪽으로 200km 떨어진 후르가다 마을에 정박할 예정이었습니다.

홍해는 이집트의 주요 관광지 중 하나로 산호초와 해양 생물로 유명한 인기 다이빙 장소입니다.

(사진=신화,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딥빽X온더스팟
SBS 연예뉴스 가십보단 팩트를, 재미있지만 품격있게!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

      연합뉴스 배너
      >